블로그 생활

애드센스 되는 블로그 새로 생겼네요/카페24 워드프레스 블로그

유령고양이 2023. 11. 17.

저는 예전에는 티스토리를 주력블로그로 생각하고 열심히 했지만 , 요즘은 티스토리에 대한 인식이 많이 안 좋아졌어요.  지금은 주력 블로그로 하기에는 수익 강탈이 너무 심하고 ,  위험이 크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제별로 타사 블로그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네이버는 애드센스가 안되고 , 블로그스팟은 애드센스 승인도 힘들고 지수 올리는 게 너무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초반 진입 장벽이  있는 편이고요. 그래서 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얼마 전에 검색을 하다가 일본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테나 블로그(hatena blog)라는 블로그였는데요. 애드센스 적용도 자유롭고 , 서버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 자체적으로 도메인이 있어서 도메인을 따로 사서 넣지 않아도 되는 블로그였어요.  한국에도 이런 블로그 안 생기나 ~ 했는데요.  한국에도 드디어 생겼더라고요. 


 
카페 24에서 제공하는, '카페 24 워드프레스 블로그' 서비스가 생겼습니다. 서버 용량별로 월 이용료가 있고요. 자체도메인이 있어서 도메인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서버 이용료는 최저 월 500원부터  최대 22,000 이 있어서 500원짜리부터 시작하면 부담은 안 되는 비용인 거 같아요. 
 
장점은 워드프레스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카페24에서 틀을 다 짜놓은 상태라 따로 손을 댈 게 없어서 편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거죠. (여러 플러그인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요) , 그리고 같은 비용에도 서버 용량을 더 많이 줘요. 


 
이것저것 생각할것 없이 편하게 블로그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딱 좋은 블로그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저도 일단은 가입은 해 두었는데요.  가입할 때 아이디가 블로그 주소가 되거든요. 그러니까 아이디를 신중하게 정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강제광고 사태 이후로, 다른 곳에 새로 만드는 블로그는 한 주제별로 하고 있어요. 주제별로 다 분산을 시켰습니다. 한곳에 몰아서 하다가 티스토리처럼 되면 정말 망하는 거거든요.  그래서 카페 24 블로그도 한 주제를 정해서 하려고 합니다. 


 
서버 이용료가 드는 블로그라 , 사진이 많이 들어가는 블로그는 용량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사진을 적게 쓰는 주제로 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사진과 영상을 정말 많이 쓰는 편이라 아직 주제를 정하지 못했는데요. 적당한 주제가 생기면 카페24 블로그도 하나 개설해서 시작하려고요. 월 500원짜리 부터해서 점점 용량이 더 필요하다 생각되면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이런 블로그 서비스가 더 생겨서 경쟁을 했으면 좋겠네요. 그래야 더욱 발전하면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로거들도 좋은 글을 많이 쓸 수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