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고래스킨 4.0 본문 글자크기 조정, 줄 간격 조정 하기

유령고양이 2023. 3. 26.

고래스킨은 속도가 빠르고 디자인이 좋아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4.1 버전이 나왔지만 댓글창 오류가 있으며, 사이드바가 변경되었는데 이전 버전의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형태의 사이드바가 더 맘에 들어서 4.0 버전을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4.0 버전은 본문의 줄 간격이 너무 좁아서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본문의 가독성을 높이는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글자 크기 변경
본문의 글자 크기부터 크게 변경해 보았습니다. 제 블로그를 어르신들이 볼지는 모르겠으나, 어르신들은 노안이 있으셔서 폰으로  글을 보시는걸 참 힘들어하시더군요. 그래서 모든 연령대의 방문자를 배려해서 글자 크기를 적당히 크게 해 놓으면 좋습니다. 

고래스킨 4.0 본문 글자 크기 수정


<html편집 → css → ctrl + f 누르면 나오는 검색창에 → post-content>
약 998번에  post-contet를 찾으세요. 
font-size의 숫자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저는 19로 바꿨습니다. 꽤 글자가 크게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바꾸면 됩니다. 
 
 

 


*본문 줄 간격 변경 
이번에는 본문의 줄 간격을 늘려 보겠습니다. 줄이 너무 가까우면 보기에도 눈이 조잡하고 눈이 많이 피로해집니다. 줄 간격을 보기 좋게 띄어 주면 한층 더 보기 좋아집니다. 

고래스킨 4.0 본문 줄 간격 변경


<html편집 → css → ctrl + f 누르면 나오는 검색창에 → e-content > 
약 1479 번에 e-content. post-content p를 찾으세요. 
line-height의 숫자를 변경하면 됩니다. 저는 35 바꿨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간격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블로그 생활 하시고 , 수익 많이 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