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cpm 수익 높이기 좋은 스킨은 미넴스킨

유령고양이 2024. 3. 4.

애드센스가 cpm 체계로 바뀐 이후 수익이 떨어졌다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cpm 수익은 광고를 길게 노출시켜야 수익이 나옵니다. cpc 때와는 다르게 광고배치를 해야 됩니다.  


 
그렇다고 광고를 너무 많이 넣으면 불쾌감을 주겠죠. 글을 다 읽지도 않고 이탈해 버립니다. 즉, 불쾌감을 주지 않을 만큼의 간격을 두고 광고를 계속 넣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한 간격을 두고 수동으로 광고를 계속 넣어주는 겁니다. 이 방법은 이미 글을 많이 써놓은 분들이 하기에는 불가능합니다.  손이 너무 많이 갑니다. 글만 쓰는 것도 힘이 드는데 광고까지 일일이 넣어줘야 하니 시간이 오래 걸리죠. 그래서 그런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세부 조정' 이란 게 새로 생겼습니다. 광고 간격을 설정해 주면 자동으로 그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것은 광고가 잘 안 나오기도 하고 뭔가 불안정하더라고요.  


 
그런데 , 스킨 중에 간격을 조정하여 광고를 넣는 방식의 스킨이 있습니다. 바로 미넴스킨입니다. 심지어 광고도 아주 잘 나옵니다.  기존의 스킨에서 수익이 잘 안 나오는 분들은 미넴스킨으로 바꿔보고 수익을 한번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더 수익이 좋다면 미넴스킨으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미넴스킨 본문중간 광고 간격 설정 사진
미넴스킨 중간광고 간격 설정

 

미넴스킨 설정에 들어가서 '에드센스 공통'에 ca-pub -123456789  자신의 펍코드를 넣어주고요.  더 아래로 내려가면 '글 중간 광고 자동삽입'에서  간격 '빈도' 조정을 해줍니다.  저는 10으로 했는데요. 각자 원하는 간격을 설정해 주세요. 제 경험상 10~20 이 좋았습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광고의 간격이 줄어들어 많이 나옵니다. 


 
광고 종류는, 저는 '콘텐츠 내 삽입광고'로 해줬습니다. 왜냐하면 '디스플레이 사각광고'는 한정된 광고가 많습니다. 반응형으로 해야 다양한 종류와 다양한 크기의 광고가 뜹니다.  그런데 미넴스킨은 반응형 광고는 사각형으로만 나오게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콘텐츠 내 삽입광고'로 해줘야 광고가 반응형으로 잘 나옵니다. 


 
위의 설정을 다했다면 , 가장 중요한 것은 , 글을 쓸 때 PC에서만 써야 합니다.  모바일로 글을 써서 발행하면 단락 설정이 잘 안 되어서 광고가 잘 안 뜹니다. 글 수정을 하더라도 꼭 PC에서 수정하고 발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단락을 띄울 때 엔터를 두 번 쳐서 두 칸씩 띄워야 광고가 잘 뜹니다.  단락을 띄운 부분에 광고가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다 그 부분에 광고가 들어가는 건 아닙니다.  스킨설정에서 설정한 빈도대로 광고가 들어가는 거라서 그렇습니다.  일단 비공개로 발행을 해서 광고가 어떻게 삽입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광고가 원하는 위치에 잘 나오면 공개발행을 하고 그렇지 않으면 다시 단락 간격을 잘 조정해 보세요. 


 
 이렇게 스킨 자체적으로 광고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은 , 무료스킨에서는 미넴스킨 밖에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록 원하는 곳에 딱딱 넣지는 못하지만  이미 많은 글을 써 놓은 분들에게는 괜찮은 방법이죠.  수동광고를 넣는 수고를 덜 수도 있고요. 단락 띄우기만 익숙해지면 원하는 곳에 광고가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 pc로 글을 쓴다 , 단락 띄울때 엔터를 두번 눌러 두칸을 띄운다.

 

그럼 다들 블로그로 돈 많이 버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