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크롬앱에서 티스토리 동영상 재생 안되는 증상 해결

유령고양이 2023. 3. 27.

갑자기 티스토리에서 동영상 재생이 안된다. 유튜브 영상 올린 건 재생이 잘 되는데 , 티스토리 자체에서 올린 영상은 '재생할 수 없습니다'만 계속 뜬다.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해결을 하긴 했지만 , 크롬에서만 해결이 되었다. 크롬 앱으로 티스토리를 열었을 경우 동영상이 재생이 안될 때만 해결하는 방법이다. 

크롬에서 티스토리 영상 재생 안될때

크롬 앱을 열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3개를 누른다.
<<점 3개 누르고 → 설정(파란톱니바퀴 그림) →기본브라우저 →Chrome 설정 열기 →크로스 웹 사이트 추적 허용 켜기>>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다시 동영상을 재생하면 동영상이 잘 나온다. 
 
하지만 크롬앱이 아니라 구글앱으로 또 티스토리를 열어보니 동영상 재생을 할 수 없다고 나온다. 기본브라우저가 사파리라서 설정을 똑같이 했는데도  영상 재생이 안된다. 이러면 다른 앱으로 열면 다 재생이 또 안된다는거다. 그냥 포기했다. 티스토리는 뭐가 안 되는 게 너무 많다. 그냥 유튜브 계정을 하나 만들어서 영상은 유튜브에 올린 후 티스토리에 링크를 올리는 방식으로 하는게 낫겠다. 티스토리 자체로 영상 올리는 건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은 것 같다. 티스토리에서 영상을 올릴 생각이라면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올리지 말고 유튜브에 올리고 링크를 넣는 방식도 괜찮다고 본다. 나중을 위해서라도 만약 블로그를 옮길 생각에 있다면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영상을 올리는 것은 생각을 좀 해봐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