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후기 맵핵은 게임 저작권 침해라고 생각한다 / played starcraft remaster

유령고양이 2017. 8. 28.

옛날에 스타크래프트를 정말 재미있게 했었다. pc방에서 밤새 게임을 하는 날은 정말 신이 났었다. 날이 새는 줄도 모르고 했었는데 .

프로게이머들의 스킬을 배우려고 방송도 많이보고 친구들과 경기까지 보러가고 그랬었다. 그후 맵핵이 난무하고 흥미를 점점 잃어갔다.  세월이 흘러 아무도 스타을 하지 않을때도 가끔 했지만 맵핵은 필수가 되고 시대에 떨어지는 그래픽에 이제는 더 이상 못하겠다 싶더라.

스타크래프트 2가 나와서 해봤는데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뒤로 언덕을 넘어 올라가는 유닛도 있고, 그건 좀 너무 반칙같은 느낌이 드는거야. 스트크래프트 브루드워가 밸런스가 최고 였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픽이 좋아지고 버그를 수정해서 나오면 진짜 대박일텐ㄷ네 ~~ 하는 생각을 많이했다.

근데 내가 생각하던게 나온거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 처음엔 이게 뭔가 했는데 스타3이 나온건가?
8월 15일에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 리마스터를 해보려고 몇년만에 pc방을 갔다. 설레었다. 근데 pc방이 없는거다.  옛날엔 널린게 pc방이었는데 다 어디간건지 찾는데 애를 먹었다. 겨우 하나 찾아서 갔는데 진짜 시설 좋더라.  엄청큰 곡면 스크린에 깔끔했다.

리마스터를 접속하기전에 , 블리자드 아이디 찾느라 좀 해맷다. 30정도를 아이디 찾기 인증하고 하느라 시간 보내고 ..  예전엔 간단했는데 블리자드도 보안이 강화 되었다.

리마스터 .. 음.. 그래픽이 정말 맘에 들었다. 다른건 다 옛날 그대로 똑같은데 그래픽이 정말 좋다.  

게임을 시작하자 마자 놀란건 모든 음성이 한국말로 나온다는 거다.  커세어가 " 오늘 참 죽기 좋은 날이군 ! 이러는데 조금 어색하지만 친근했다.


질럿은 너무 에일리언 같이 변했어. 영화 에일리언에 그 침흘리는 괴물. . 에일리언이 직립보행하는 모습같았다.

친구와 같은 편을 하고 2:2 컴까기를 했는데 졌다. ㅋㅋ
너무 오랜만이라 단축키도 다 잊어버리고 ..
하다보니 조금씩 점점 익숙해지기 시작하니 금새 빠져들어 하고 있었다. 너무 재미있다.
그래픽만 향상되었는데도 정말 재미있게 할 수 있구나.

오랜만에 캐리어를 만들어 봤다. 캐리어 부대를 만들어 본게 얼마만인가 .. 감동 !!
입체적인 인터셉터가 정말 멋지다.

나는 리버를 잘 쓰는 스타일이다. 스캐럽이 터지는 소리가 뻥뻥 ~~  가슴이 후련하다.
사운드도 더 좋아졌다. 좀더 웅장해졌다.

모든 게임회사들은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것도 좋지만 옛날 레전드 게임을 그래픽을 향상시켜 다시 출시하는것도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인것 같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 2도 그래픽 업글이드 해서 다시 나오면 좋겠다. 디아블로2 리마스터는 안나오나?

맵햅은 좀 안나오면 좋겠다.
스트크래프트가 망한게 맵핵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맵핵 때문에 진짜 하기 싫어졌었거든 .  리마스터는 맵핵 만들지좀 마라. 한국인들은 문제가 게임이 나오면 맵핵 같은걸 만들어서 하려고 한다. 개발자가 만든대로 재미있게 해야지 맵핵이 나오면 그 게임은 그날로 망한거다.

게임도 하나의 창작물이고 엄연히 저작권이 있다. 맵핵을 만들어 게임의 기본적인 재미와 의도를 망가뜨리는건 저작권 침해고 돈을 내고 이용하는 고객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맵핵같은 여러 해킹 프로그램 개발자들에게 엄청한 처벌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더 심각한건 자신이 저작권을 침해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게임을 즐기는 사람도 맵ㅂ핵을 쓰지말고 매너있게 하는게 중요하다.

블리자드 에서도 맵핵이나 해킹 프로그램 개발자들을 법적 소송이나 강한처벌을 했으면 좋겠다. 적극적으로 좀 처벌을 해줘야 게임도 오래오래 재미있게 하는거다.

요즘 저작권에 대한 처벌에 강해졌는데 맵핵이나 게임 해킹은 왜 처벌을 안하는지 모르겠따. 엄연한 게임 저작권 침해인데 말이다.  맵핵을 그냥 대충 넘기는데 쉽게 볼 문제가 아니다. 나비효과처럼 게임산업에 지대한 악영항을 미친다고 본다.

게임하나가 인기가 생기면 피시방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pc방이나 게임 개발자와 게임산업에 엄청난 수익을 발생시키다. 맵핵이나 해킹 오토사냥 프로그램이 나오면 그때부터 게임을 하는 사람은 조금씩 흥미를 잃어간다. 피시방을 가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pc방은 손해를 봄과 동시에 게임산업에 까지 막대한 손해를 줄 것이다.

그 인기가 많았단 e-sports도  이제는 예전같은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

한때 인기를 누렸던 레전드 게임들이 불법 해킹프로그램으로 인해 사라진다는게 안타까워서 하는 말이다.

맵핵같은 해킹프로그램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을 해야하고 , 강한 처벌이 이루어져야한다.
이제 모든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법이 더 강해져서 침해에 대한 강한 처벌을 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