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박달나무 이어폰 아이리버 ICP-WV7i

유령고양이 2019. 2. 13.

이어팟이 두개인데 두개다 고장이났다.  두개다 한쪽 이어폰의 뚜껑이 자꾸 빠지더니 결국 소리가 안난다. 어떻게 두개가 똑같은 고장이 나는지 ..  에어팟을 살까하다가 곧 2세대에어팟이 출시된다고 해서 1세대를 사기는 좀 그렇고 .. 2세대 나올때까지 다른 이어폰을 한번 써보기로했다. 

​뚜껑이 이렇게 자꾸 빠지더니 소리가 안났다. 두개다 이런 증상이 나는걸 보니 고질적인 증상인지도 모르겠다. 이어팟은 고장이 잘난다. 놔뒀다가 다음에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 가게되면 고쳐야겠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살까하다가..  좋은거 아니면 음질도 별로고 통화할때 소리도 잘 안들리고 성능이 아주 별로다. 에어팟 만큼 좋은게 아니면 아직까지는 유선이어폰이 음질도 좋고 통화할때 소리가 잘 안들리는 불편함이 없다. 

 

​아이리버 이어폰을 샀다. 제품명은 ICP-WV7i 이다.  원래는 밥말리 챈트 이어폰을 를 갖고싶었는데 어차피 에어팟 살거라서  에어팟2세대 출시될때까지는 아무거나 쓰면서 기다리는게 낫겠다싶었다. 그래서 비슷하게 생긴 아이리버 ICP-WV7i 로 구매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이쁘다. 디자인이 내 취향에 딱 맞다.  나무로 되어있고 뒤에는 IRIVER 이라고 각인이 새겨져있다. 

​나무는 박달나무(Betula Schmidtii Wood) 라고한다. 어두우면서 살짝 붉은기가 도는데 고급스럽고 이쁘다.  앞부분은 반짝이는 금속색깔인데 금속은 실제 금속은 아닌것같고 플라스틱인것같다.박달나무와 반짝이는 금속색깔이 조화가 잘 이루어져 너무 이쁘다. 

아이리버 박달나무 이어폰

 

​마이크겸 리모콘이 달려있다. 물리 버튼이 있고 뒤에는 IRIVER라고 써있다.  내 아이폰이 좀 특이한 점이 있는데 액세서리가 애플 정품이 아니면 작동을 안한다.  설마하고 구매했는데 역시나 아이리버 이어폰도 리모콘이 작동을 안한다. 다 안되는건 아니고 통화버튼만 작동을하고 볼륨버튼은 작동을 안한다.  처음엔 불량인가싶었는데 역시나 아이패드에서는 볼륨버튼까지 다 잘 작동이 되었다.  내 아이폰이 별난거지 .. 가끔 내 아이폰처럼 정품 액세서리만 작동을하는게 있다고한다. 심지어 내 아이폰은 충전케이블도 정품이 아니면 충전이 안된다;; 

밥말리 챈트(The house of marley Chant1E)의 리모콘은 볼륨버튼이 없다. 이 점에서는 아이리버 ICP-WV7i 가 더 좋다.  

 

​이어폰 단자는 일자가 아닌 굽은형태인데 써보니 이게 더 편하다.  폰에 이어폰을 꽂은채로 패딩주머니에 넣고 손까지 집어넣으면 일자로 된것이 더 불편하다. 

아이리버 박달나무 이어폰

하루간 써본결과 음질은 사실 잘 모르겠다. 음질에 민감한편이 아니라서 ..  내가 소위 막귀라고 하는 그런부류인가 ...  음질이 나쁘다는 느낌은 받지못했다.  그냥 내가 막귀인걸로 .. 

밥말리 나무 이어폰

받아보면 정말 실물이 더 이쁜 이어폰이다.  다른 색상도 구매하고싶을 정도다. 흰색은 배나무로 만들었고 , 브라운색상은 체리나무로 만들었다고한다.  개인적으로 흰색을 하나더 구매하고싶다.밥말리 이어폰과 디자인을 비교해봐도 크게 뒤쳐지지 않는것같다. 둘다 각각의 개성이 있다. 밥말리 챈드는 레게풍의 무늬가 새겨져있어서 이쁘고 ICP-WV7i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단아함이 있다.  

밥말리 챈트(The house of marley Chant 1E) 사진으로 보니 이쁘네 .. 이것도 갖고싶다. 왠지 곧 이것도 구매할것같다. 라면에 밥말리 .. ㅈㅅ

ICP-WV7i는 줄이 칼국수형인데  꼬이지 않고 아주좋았는데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있다. 줄에 부딛히는 소리가 귀로 고스란히 전달이된다. 

밥말리 챈트는 줄이 패브릭재질인데 줄에 부딪히는 소리가 귀로 전달되는 현상은 거의 없다고한다. 

구성품은 이어폰팁 이다.  원래는 중간크기가 꼽혀있는데 , 나는 제일 작은 팁으로 교체를했다. 외부 소리가 너무 차단되는걸 좋아하지않는다. 길을 걸을때는 외부소리가 안들리면 위험하기때문이다. 그런면에서는 애플 이어팟이 좋았는데 고장이 잘나는게 아쉽다. 그리고 팁이 귀에 너무 딱맞으면 장시간 귀에 꽂고있으면 귓구멍이 아프다. 내 귓구멍이 좀 작은편인가보다. 

*좋은점 (주관적임)

아이리버  ICP-WV7i는 디자인이 정말이쁘다 . 칼국수형 줄이라서 꼬임이 없다. 

*단점

치명적인 단점이라면 줄에 부딪히는 소리가 귀로 고스란히 전달이된다. 이게 유일한 단점인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