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블로그 글을 도용당해서 네이버에 게시중단 요청을했다

유령고양이 2019. 3. 9.

로만 듣던 저작권침해를 당했다. 블로그 글을 도용당했다. 가장 유입수가 많은 글이었는데 이상하게 요즘 계속 유입수가 줄어들고 전체적으로 방문자 수도 줄어들었다. 애드센스 수익도 따라서 줄어버렸다.

갑자기 왜 이렇게 유입수가 줄어들 수 있을까 이상하게 느껴져서 네이버에서 내 글을 검색해봤다. 내 글과 비슷한 제목과 내용의 포스팅이 눈에 띄었다. 그래서 한번 들어가봤는데.. 이런 내 글을 아예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했는지 완전 똑같은 글이 있었다.

갑자기 머리가 뜨거워지는게 느껴졌다 . 말로만듣던 저작권침해를 내가 당하다니 .. 이런기분이구나 저작권침해 당한기분이.

글자 하나 바꾸지 않고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었다. 한의원 홍보블로그다 . 이런 병원 홍보블로그들이 남의글을 많이 도용하는거 같다. 짜깁기 하는것도 싫은데 완전 복붙을 하다니 이런 .. 아 욕나오려하네 ..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몰라서 애드센스 포럼에 질문응을 남겼다.

회원분들이 네이버 고객센터에 -

​게시중단 요청하기

- 가 있다고 알려주셨다.


바로 게시중단 요청을 했다. 저작권 침해로 중단을 요청한다고 양식대로 써서 남겼다. 다음날 문자로 게시 중단이 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며칠이 지난 지금.. 도용된 글때문에 중복글로 검색순위 떨어진게 회복이 되지않는다. 아 이건 정말 치명적이다 . 화가난다. 아직도 저작권 침해에 대해 개념이 잡혀있지않은 무지한 사람들과, 남의것을 짜깁기하거나 도용하는 나쁜 사람들 때문에 화가난다.

아마도 똑같이 복사만 안했다뿐이지 글자를 바꾸거나 약간씩 변형해서 도둑질 해가는 사람들도 많을거같다. 절대로 해서는 안될일이다 .

자신만의 경험과 자신이 직접 자료를 수집해야지 남이 이미 써놓은 블로그에서 도용을 하는건 정말 나쁜짓이고 도둑질이나 다름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