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생활도감 천연치약, 이중미세모 칫솔, 10중 혀 클리너 써본 구강세척 용품중에 최고 만족스럽네요./ Satisfied Korean natural toothpaste, toothbrush, tongue cleaner

유령고양이 2019. 8. 26.

​생활도감 치약, 칫솔, 혀 클리너 세트 샀습니다.

원래 시스테마 약한 잇못용 미세모 칫솔을 사용했어요. 엄청 좋은 칫솔이라서 만족하면서 썼죠.

그러다 인터넷에서 우연히 생활도감 칫솔을 보게 되었는데 후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구매를 해봤어요. 한달째 사용중인데 대 만족 입니다.

 

​​



시스시테마 약한 잇몸용 칫솔과 비교를 하자면
부드럽기는 시스테마가 더 부드럽습니다. 부드럽기로는 세계최고로 좋은 칫솔이 시스테마 약한잇몸용 칫솔입니다.



생활도감 칫솔은 한국산인데 시스테마 약한잇몸용 보다는 칫솔모가 조금 강해요. 하지만 세정력은 좀 더 좋습니다.


이중 미세모인데 길게 나온 첫번째 미세모가 길이가 길어서 이빨 사이사이 잘 닦아주는게 세정력이 더 좋았어요.

혀 클리너는 정말 대박 이네요. 원래 삼각형 모양 플라스틱으로 된 혀 클리너를 썼는데 여러번 긁어도 잘 안닦였거든요.

 


근데 생활도감 혀 클리너는 고무로 되어있고 긁는빗살이 10개라서 (10중 스크래퍼) 두세번만 긁어도 잘 닦이네요. 너무 좋아요.

치약은 천연 매스틱 치약 이라고 합니다 .

천연치약이라서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고요.

헬리코박터균과 치주 병원균을 억제하는 매스틱 오일이 타사 치약 대비 10배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맛은 좀 매워요. 허브같은게 들었는지 치약이 혀에 닿으면 많이 맵습니다. 많이 매운만큼 시원하거 상쾌해요. 졸릴때 이 치약으로 닦으면 잠이 달아납니다 ㅋ . 저는 오히려 좋았는데 매운치약 안좋아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단점은 거품이 잘 안납니다 .왜냐하면 천연계면 활성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거품이 잘 안나는건데 .. 거품이 많이 안난다고 잘 안닦이는건 아니에요. 오히려 더 건강한 제품이니까 믿고 쓸수 있는거 같습니다.

천연 제품들은 비누나 치약이나 샴푸나 다 거품이 잘 안난다고 하네요.

보통은 칫솔에 치약을 짜고 물을 묻히고 닦잖아요?! 근데 생활도감 천연치약은 물을 묻히지 않는게 좋아요. 물 묻혀도 거품이 많이 안나서 오히려 물안묻히고 해야 이빨에 잘 묻어요.

그리고 물을 묻히면 치약의 연마제가 치태를 효과적으로 제거를 못한다고 합니다.

양치 후에는 꼭 치약을 깨끗하게 행궈내야 합니다 . 치약이 입안에 남아있으면 오히려 구취가 더 심하게 나고 오히려 충치를 더 유발한다고 합니다.

어릴때 교정을 했는데 나이드니 잇몸이 많이 약해졌어요. 그래서 치약과 칫솔을 신중하게 고르는 편이거든요.

생활도감 치약, 칫솔 , 혀 클리너 다 정말 만족스럽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