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비가 자주 와서 날씨 예보를 자주 봅니다. 흐린 날이 많죠.

먼저 네이버 날씨를 봤습니다. 흐리기만 하고 비가 오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daum) 날씨예보를 보았습니다. 다음은 비가 온다고 하네요.

흠.. 뭐 어디까지나 예보니까 틀릴 수도 있는데요. 제가 요즘은 네이버와 다음 날씨예보를 둘 다 보는건 어떤 포털의 날씨예보가 더 잘 맞을까 비교를 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론이 났죠. 이제 네이버 날씨는 보지 않기로 결정 했습니다.


네이버 날씨 예보는 뭔가 두루뭉술하고 비가 온다는건지 안온다는건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리고 거의 맞지가 않았어요.


하지만 다음은 비가 오면 온다. 안오면 안온다. 예보에 그림까지 비가 내리는 그림과 강수확율까지 다 써서 게재를 합니다. 틀릴지라도 이렇게 확실하게 예보를 하는게 좋아요 전. 그리고 다음의 날씨예보는 맞는 날이 많았어요. 확실히 네이버 날씨예보 보다 적중을 많이 하더군요.

그래서 오늘도 네이버 날씨와 다음 날씨를 둘다 보고 다음 날씨 예보에서 비가 온다고 하여, 우산을 들고 나왔습니다. 비가 안오면 뭐 다행이고 비가 오면 우산을 들고 나왔기 때문에 더 다행이죠.

네이버 날씨를 봤다면 우산을 안들고 왔겠죠. 비가 오면 큰일 나는거죠.

앞으로 네이버 날씨예보는 보지 않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