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걸그룹 초동1위 경신 초동389,334장의 위엄 아이즈원(IZ*ONE)의 3번째 미니앨범 환상일기(Oneiric Dary)/ 키트 앨범 언박싱

유령고양이 2020. 6. 24.

아이즈원의 세번째 미니앨범 Oneiric Diary가 발매 되었습니다. 발매가 되기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았는데요.컴백 전부터 팬들의 기대감도 엄청났습니다.

바로 전에 발매되었던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가 여자 아이돌 최초로 35만 6천장의 초동기록을 세우며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어떤 그룹이 블룸아이즈의 초동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요 . 그 기록을 넘어선 그룹이 또 아이즈원이 되었네요.


이번에 발매된 세번째 미니앨범 '환상일기'는 미니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초동 38만 9천장을 넘어서면서 '블룸아이즈'의 기록을 경신 했습니다.

이제 데뷔 1년 8개월된 신인그룹인걸 감안하면 정말 대단항 성과라고 할 수 있죠.

12명으로 구성된 아이즈원은 조금씩 신화를 써 가고 있네요.


저도 이번에 Oneiric Diary 앨범을 구매 했습니다.


저는 키트 앨범을 좋아하는데요. 차세대 앨범으로써 휴대성이 좋고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블룸아이즈 앨범은 CD와 키트 다 구매 했었는데 , 친구들은 다들 키트에 눈독을 들이더라구요. 저도 아이즈원의 팬으로써 여러장을 구매 했는데요.


선물용으로는 키트앨범이 좋습니다. 받는 친구들이 바로 개봉해서 들어볼수 있어서 좋거든요.

키트 앨범은 아이즈원의 사진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록 AR카드는 안들어 있지만 엽서 크기로 인화된 사진들이 들어있어서 벽에 걸어두거나 책상 앞에 붙여 놓기도 좋아요.


많은 사진을 원하시거나 주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은 키트 앨범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유튜브로 듣는거와는 음질에서 차이가 많이 나거든요.

밍구리
밍구리


키트(kit)앨범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처음 연결시 온라인으로 포토북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위의 video를 누르면 유튜브 환상일기 뮤직비디오로 연결이 됩니다.


가사 버튼을 누르면 노래방 처럼 가사도 나옵니다.


아이즈원의 이번 Oneiric Diary 앨범의 수록곡들은 그야말로 대박 입니다. 블룸아이즈도 노래가 너무 좋았는데요.이번 미니앨범도 노래가 다 좋아요 .

보통 한 앨범의 수록곡이 다 좋기 힘든데요. 아이즈원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큰 만큼 많은 유명한 작가들의 데모곡으로부터 선발된다고 하네요.
그러다 보니 그 많은 데모곡들 중에서도 훌륭한 곡이 선발되다 보니 노래가 다 좋은것 같아요.


#Welcome

Welcome이 이번 앨범의 트레일러(trailer)로제일 먼저 공개되었는데요. 은은하고 몽환적인 노래라서 이번 앨범은 몽환컨셉으로 예상을 했어요. 그런데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나왔을때 노래들이 다 빠르고 경쾌해서 놀랐습니다. 타이틀 곡인 '환상동화'는 강력한 사운드로 시작되어서 엄청난 반전이었어요.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

환상동화(secret of the swan) 은 강력한 리듬의 곡인데요. 처음에 뮤비가 공개 되었을 때는 별로라는 반응이 좀 있었는데요. 저도 솔직히 처음에는 피에스타 보다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들으면 들을 수록 점점 좋은거에요. 중독성이 강하네요.

생각해보니 피에스타도 비올레타 보다는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들었던것 같습니다.

그전 앨범들은 예쁘고 귀여운 노래들이 많았는데 그 노래들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 이 환상동화의 강력한 리듬이 적응이 잘 안되었던 거죠. 계속 듣다보니 지금은 완전 푹 빠져서 듣고 있어요.

요즘은 이런식의 노래를 많이 만드는것 같습니다. 듣자마자 "와 ~ 좋다 ! " 이런 노래보다는 , 들으면 들을 수록 빠져드는 노래를 만드는것 같아요. 이렇게 만들어야 노래가 오랫동안 사랑을 받으니까요.

아이즈원은 12명으로 멤버 수가 많은 그룹인데요. 그래서 이 12명이 하나의 큰 대형을 이루는 안무가 많아뇨. 하나의 큰 꽃을 만든다거나 파도타기 춤도 많이 춥니다. 이런 부분을 주목해서 보시면 더 재미있게 보실수 있습니다.

환상동화에서는 시작하자마자 큰 백조를 연상시키는 대형을 이루어 시작하네요.

환상동화의 퍼포먼스를 보고 있으면 멤버들의 실력이 크게 향상된걸 느낄 수 있는데요 .

특히 댄스 브레이크 부분은 정말 소름이 돋습니다.댄스 브레이크 부분을 보면 미야와키 사쿠라가 많이 성장한것을 볼 수 있구요. 또 강혜원이 센터로 나와 춤을 추는 걸 보면 댄스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진게 보입니다. 둘다 보컬 연습도 정말 많이 했다고 합니다.

댄스브레이크 부분의 음악이 흘러 나오면 머릿속에 댄스브레이크 멤버인 채연,은비, 사쿠라, 예나, 채원이 춤을 추는모습이 연상됩니다. 아마 위즈원들은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스트레스가 다 날아갑니다 .

그 만큼 사운드가 강력하고 퍼포먼스가 굉장합니다.
🎼 환상동화 (from . studio choom)

🎼 환상동화 (dance practice)

#Pretty

프리티는 통통튀는 아주 귀여운 곡입니다.
아이즈원은 나코와 히토미라는 강력한 뽀짝 멤버가 있습니다. 이 둘로 인해 귀여운 컨셉의 노래도 아이돌그룹 중 최고의 레벨이죠.
모든 컨셉의 장르를 소화해내는 아이즈원 입니다.



#회전목마 (Merry-Go-Round)

히토미가 작사한 곡으로 화제가 된 곡입니다.
히토미는 전에도 Really Like You 라는 곡을 작사해서 작사가 로서도 활약을 했는데요.
회전목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타이틀곡이었어도 좋았을거라는 평이 많은 만큼 '회전목마' 는 정말 명곡 입니다.

이번 앨범에는 일본어 버젼의 곡도 두곡 있는데요. 환상동화, 회전목마가 일본어 버전이 있습니다. 회전목마의 일본어 가사중에 "아나타노 소노 히토미 ~ " ( あなたの その 瞳) 가 있는데요 . 여기서 히토미(ひとみ)는 일본어로 '눈동자' 라는 뜻이라네요. 자신의 이름을 가사로 넣은 히토미 ! '회전목마' 에 대한 히토미의 깊은 애정이 느껴집니다.


#Rococo

타이틀곡 이외의 곡들도 다 좋은데요. 대부분 히토미가 작사한 '회전목마'(Merry-Go-Round)를 많이 좋아하십니다.

회전목마도 좋지만 저는 '로코코'(Rococo)가 정말 좋아요. 요즘 많이 듣고 있습니다. '환상동화' 와 마찬가지로 스트레스 날리는데 참 좋은 노래에요. 뭔가 독특함이 느껴지는 참신한 곡이에요.


#With*one

아이즈원 12 멤버가 작사를 하고 리더 은비가 작곡에 참여 하였습니다. 감성충만한 은은한 곡이에요. 아이즈원이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노래입니다.
위즈원분들은 With*one을 들으며 눈물을 흘리신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환상동화의 뮤직비디를 보면 멤버들이 큰 응원봉 위에서 춤을 추고, 수록곡들의 가사에 담겨진 의미, 칼을 갈고 나온듯한 날카로운 칼군무 등등을 보면 이번 앨범 '환상일기'(oneiric diary)는 위즈원에게 고마운 마음을 듬뿍 담은 앨범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아이즈원은 활동 기간이 정해져 있는 그룹입니다. 내년 4월이면 기간이 끝나는데요. 이 짧은 기간이 너무나 아쉽네요. 지금 해외 팬들이 기간을 연장하라고 더 난리인데요. 아이즈원의 영상들의 댓글에 해외 위즈원들이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

IZ*ONE PERMANENT


그렇습니다 . 아이즈원의 성장을 보기엔 계약기간이 너무나 짧네요. 계속 그녀들의 노래를 듣고 싶습니다.
IZ*ONE PERMANE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