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뉴발란스 574 스니커즈 사이즈 후기/new balance 574 sneakers Size

유령고양이 2020. 10. 10.

가을이 되어 운동화를 하나 구매 했습니다. 뉴발란스가 발이 편하다는 소문이 자자~~아아아 해서 한번 사봤는데요. 

사이즈 실패 했습니다.  생각보다 발 볼이 좁습니다. 

제가 발 볼이 넓어서 신발사기전에 사이즈 검색을 진짜 많이 하거든요.  근데 사이즈 후기가 제대로 된걸 찾기 힘들어요. 그래서 저는 사이즈 후기를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 사이즈 실패한적이 거의 없는데 뉴발란스 574 발볼이 너무 좁았어요.

뉴발란스_574_운동화
new balance 574 / 딱봐도 발볼 좁음

딱 봐도 발볼이 엄청 좁아 보입니다.  발볼 사이즈 측정표에 보면 이게 보통발볼이라고 나오는데요.  이게 보통이면 좁은 발볼은 얼마나 좁은 걸까요. 

 

뉴발란스_574
뉴발란스 574

개봉 하자마자 "와~~ 😻이쁘다" 소리가 나오더군요.  이쁘긴 정말 이쁘네요. 

색상은 그레이인데요. 이것보다 더 진한 그레이 색상 574가 또 있더라구요.  인기는 진한 그레이색상 574가 많은것 같았어요.  뉴발란스는 진한 그레이가 인기상품 입니다.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진그레이도 엄청 이쁘다고합니다. 그레이가 더 인기가 많은거 보니 많이 이쁜가봐요.  하지만 저는 좀 하얀걸 좋아해서 연한그레이로 골랐습니다. 

뉴발란스_574_운동화
뉴발란스 574

신발 맨 밑바닥은 고무로 되어있지만 고무윗부분은 스펀지재질 이거든요. 이런신발은 비나 눈오는날에 신으면 안돼요. 완전 더러워지고 잘 지워지지도 않아요.  그러니 이 신발은 맑은날 전용으로 신어야합니다. 

 

뉴발란스_574_운동화
뉴발란스 574

일단 외관은 이렇게 깔끔하고 발이 편해보이는 스타일입니다.   써고니 쉐도우(saucony shadw)하고 외관이 비슷하네요. 하지만 뉴발란스574가 써코니쉐도우보다 발볼이 많이 좁습니다.  써코니도 발편한 신발로 유명하죠.

뉴발란스_574_운동화
뉴발란스_574

저는 발은 260~65 정도입니다. 볼이 넓어요. 260은 딱맞거나 꽉끼고 , 볼이 넓어서 보통 265를 신는편입니다. 볼이 넓게나온 신발은 그냥 260신어도 되는데 볼좁은건 265신거나 포기해야합니다. 270사면 길이가 너무 길거든요.  볼 좁은 신발은 못신어요. 특히 컨버스 이런건 발이 불편해서 못신어요.

컨버스 단화 같은건 신으면 뚱뚱해져서 못신어요.   발볼러들의 고충이죠.  컨버스 이쁘게 신어보고싶은... 

보통 발볼이라고 써있는데 사 보니 좁다

구매한 앱에 보면 남자 사이즈라고 되어있구요. 발볼은 D - 보통 입니다. 그래서 발볼 보통 정도면 맞겠거니 했는데 받아보니 엄청 좁네요. 여자 사이즈도 아닌데 왜이렇게 좁은지 ...  

 

뉴발란스_574_뒤꿈치
뉴발란스_574

뉴발란스 574  265사이즈는 발 길이는 편하게 맞았어요.  그런데 신발 앞쪽이 뒤쪽하고 볼 넓이가 거의 비슷해요. 완전 칼발 신발이죠.  볼이 너무 좁아서 한사이즈 업해야겠네요.  구매자들의 후기를 보면 2업하라는 분도 있었습니다. 그분은 완전 수퍼왕볼 발인가봅니다.  저도 볼이 넓은편이지만 저보다 더 넓은 친구가 있긴있어요. 

뉴발란스 574 MEN 는 남자분들은 발이좁은 분들은 정사이즈 가시고 발볼이 좀 있으시면 정사이즈에서 1업 하시고, 수퍼왕볼발이다 싶으면 2업가세요.  여자분들은 남자사이즈로 사시면 정사이즈로 가시면 될것같습니다. 

270으로 교환할건데 불안한게 .. 또 발 길이가 너무 길까봐 불안하네요. 그래도 이쁘고 편한 신발이니까 한번 교환해보고 좀 크다싶으면 꽉끈해서 신으려고 합니다. 신발이 동글동글한 스타일이라 사이즈가 조금 커도 발이 커보이지는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보니 되게 귀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