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음악 스크랩

아이즈원 미니4집 ONE- REELER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되었습니다.IZ*ONE One-reeler highlight medley

유령고양이 2020. 12. 4.

아이즈원 미니4집 ONE-REELER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 되었습니다. 위즈원들이 많은 기대를 하며 기다렸던 만큼 이번에도 굉장한 명작이 나온듯 합니다.

저도 이미 앨범을 예약구매를 했는데요. 원-릴러 하라메를 듣고 너무 노래가 좋아서 앨범을 기다리는데 조바심이 생기기까지 하네요. 지금까지 발매된 아이즈원 앨범은 노래가 다 좋았습니다만 이번 one-reeler도 역시 대박 이네요.
https://youtu.be/aw425iZrGRw

미장센(Mise-en-Scene)
파노라마(Panorama)
아일랜드(Island)
시퀀스(Sequence)
오 솔레 미오(O Sole Mio)
느린여행

미장센 .파노라마 .시퀀스 .제목들도 뭔가 영화같지 않나요? 릴러(Reeler)는 영화 필름을 감아놓은 바퀴처럼 생긴 동그란 틀을 릴러라고 합니다. 영화의 장면처럼 연출한 컨셉의 앨범 입니다. 클래식한 영화같은 멤버들의 사진과 노래들. 정말 너무 전율이 느껴질 정도로 노래가 좋아서 지금 위즈원들의 반응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미장센'은 잔잔하게 시작하는데 뭔가 반전이 있을 듯해서 후반부가 궁금해지는 노래 입니다.

'아일랜드' 아이즈원 앨범인데 역시 귀엽고 밝은 노래 한곡은 있어줘야죠. 기분 좋아지는 상큼한 노래 .

'시퀀스'는 이전 앨범의 노래와는 다른 새로운 느낌이라서 신선하네요. 베이스 기타 ? 드럼 ? 소리가 가슴을 두드리네요.

'오 솔레 미오'는 '루머'의 작곡가가 만든 노래인데요. 멜로디가 '루머'와 비슷한 분위기인데 좀더 세련된 느낌입니다. 가사도 너무 매력적이네요. '내 사랑은 태양보다 뜨거 우니까 ~ ' 개인적으로 이 노래가 정말 맘에 들어요. 띵곡 입니다.

'느린 여행'은 멤버 김채원이 작사, 작곡한 노래 입니다. 김채원의 목소리 처럼 은은한 노래군요. 우여곡절이 많았던 아이즈원의 애절한 맘이 담긴 곡인것 같네요. 위즈원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노래가 될것 같습니다.

'파노라마' 타이틀 곡인 만큼 도입부 부터 분위기를 압도하네요. 신비한 전자 피아노 소리? 로 시작을 하는데 저는 그것부터 너무 좋네요. 그리고 메인보컬 조유리의 목소리가 흘러나올때 소름이 돋았어요. ' 눈부신 spotlight~

아이즈원의 앨범들을 하나하나 들어보면 처음엔 귀엽고 밝은 노래들이 많고 미니3집과 4집으로 오면서 점점 성숙하고 웅장한 느낌으로 변해가고 있는거 같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멤버들의 보컬 성장이 돋보입니다.정말 단기간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그룹이 아이즈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멤버들이 작사,작곡에도 참여를 해오면서 이제는 신인 아이돌의 모습 보다는 실력파 가수로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타이틀 곡은 '파노라마'. 도입부 부터 대박이죠. 조유리와 안유진의 보컬이 정말 무섭게 성장했네요. 멤버들의 보컬이 조화롭게 어울리며 터져나오는 노래 . 파노라마 ! 바로 이번 미니4집 one-reeler의 타이틀곡 입니다.
아이즈원의 앨범은 노래가 다 좋기로 유명합니다.
저는 블룸아이즈 앨범이 나오기 바로전에 입덕을 했는데요. 그래서 그전에 나온 컬러아이즈와 , 하트아이즈는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앨범 원-릴러가 너무 노래가 좋다보니 구매하지 않은 앨범들 까지 다 소장하고 싶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