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음악 스크랩

아이즈원 최애곡 오 솔레미오 예나 보컬에 감탄

유령고양이 2021. 2. 27.

아이즈원 원-릴러 앨범 중에 저의 최애곡은 오솔레미오 입니다.  

너무 좋아서 오솔레미오 한곡만 무한반복으로 들을때가 많습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오솔레미오를 좋아하는 분들이 진짜 많더라구요. 아직 무대로 공개된적은 없는데 기대되네요.

 

오솔레미오는 이탈리아어로 '오 나의 태양'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아이즈원의 노래는 대부분 위즈원에 대한 고마움과 애틋함을 표현한 노래가 많습니다. 해석하기 나름이지만 이 곡의 '태양'이 아마 위즈원을 상징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노래가 처음 시작할때부터 신비로운 리듬으로 시작합니다. 시작부터 좋죠.

youtu.be/bUnonxOnj4k

오솔레미오는 가창력과 랩이 돋보이는 곡인데요.  아이즈원이 2년을 활동하면서 많은 성장을 한것이 느껴집니다. 

아이즈원12명 중에는 올라운더 멤버들이 많은데요. 아이돌은 그룹에서 각자 맡고 있는 부분이 있죠.  보컬 , 댄스,랩, 비주얼 ..등등 ..  그런데 한두가지가 아니라 모든 방면에 뛰어난 멤버가 가끔 있습니다. 흔히 사기캐 라고 하죠.  메인보컬 조유리, 메인댄서 채연이 대표적이지만 , 그 외에도 은비, 채원, 예나,유진,나코도  올라운더 입니다.  나머지 멤버들도 많은 성장을 했습니다. 

아이즈원은 특히 멤버들 간에 유대감이 뛰어나서 그런지 ,모든 멤버들이 올라운더가 되어가고 있네요.  12명이 함께할때 뿜어내는 시너지가 어마어마한 그룹인것 같아요. 

아이즈원 예나

오솔레미오 해외 리액션 유튜브 영상을 보면 , 후반에 예나가 노래하는 부분에서 감탄하는 모습을 볼 수있구요. 채원과 유진의 보컬에도 놀라더군요.  

가창력에 중점을 둔 노래라서 그런지 메인보컬 유리의 목소리가 돋보입니다.  유리의 파트가 지나가고 그 다음 흘러나오는 예나의 보컬도 굉장합니다.  예나 특유의 귀여우면서도 허스키한 목소리에 호소력이 가미된 느낌이에요. 

오솔레미오는 각 멤버의 호소력있는 보컬과 렙이 압권입니다. 특히 후렴부에서 예나 보컬에 감탄하는 해외 유튜버들의 반응이 흥미로웠습니다. 저 또한 그 부분에서 공감을 많이했거든요. 예나 목소리 너무 좋아요. 

정말 아이즈원은 독보적인 뭔가 있습니다.

12명이 하나의 대형을 이루는 칼군무는 아이즈원만의 무기이기도 하고 , 사기캐들이 많은것도 그렇구요. 

앞으로의 활동이 더 기대되는 아이즈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