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블로거와 유튜버라면 아이폰 13 프로맥스 지금이 사야할 때 iPhone 13 Pro. It's time to buy it.

유령고양이 2021. 9. 22.

#블로그와 유튜브는 한 기기로 다 해야 시간당 효율성이 높아진다
요즘 블로그나 유튜브는 누구나 하고 있고, 아니면 앞으로 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취미로 하든 전업으로 하든 간에 , 블로그를 오래하다보면 글을 쓰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면 집중도 떨어지고 지치게 된다. 그래서 오랫동안 블로거 생활을 이어가기가 힘들어진다.
그리고 중요한 수익도 시간을 많이 들인 만큼의 수익을 내지 못하게 된다. 최저임금을 따지면 시간을 들인만큼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효율성이 떨어진다.
글감이 생기면 바로 글을 쓰고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 하여 하나의 포스팅을 최대한 빨리 마무리 해야 효율이 높다.
긴 시간을 들여 정성들여 썼는데 조회 수가 높으면 괜찮지만 조회 수가 높은 글은 항상 나오지가 않기 때문이다.



보통 블로그 글을 쓸때 PC로 쓰는 분들이 많다.
PC로 글을 다 쓰고 모바일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올리는 분도 있고 ,
PC로 사진을 옮겨서 업로드 하는 분도 있고 .

어쨌든 이런 방법은 한 두 가지의 과정을 더 거쳐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시간이 걸린다.

한 기기에서 모든 걸 다해야 과정이 줄어들고 그만큼 시간도 줄어든다.

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아이폰으로 글을 쓰고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폰자체적으로 업로드를 한다.
글을 쓰는데 사진과 영상을 옮기는 과정이 줄어드는 것이다.
(티스토리 모바일 앱이 네이버 보다 너무너무 후지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

영상을 편집할 때도 폰으로 하는데, 불편한 점이 있다면 ..
화면의 크기가 작다보니 편집할때 좀 답답한 면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을 프로맥스로 사려고 한다.
친구의 12프로맥스를 보니 크기가 영상 편집할때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크다.
글을 쓸때도 화면이 크니 시원시원하고 , 사진과 영상 모두 세밀하게 편집하기도 수월할것 같다.

 


#아이폰 13 가격 동결, 지금이 구매할 때

이번에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 침체도 있고 ,
삼성의 폴더블 폰이 대박이 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삼성 갤럭시 z플립3 는 역대 최고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데 , 가격은 전작보다 많이 내렸다.
아이폰 13은 역대 최고의 폰이라고 애플은 자부를 하고 있지만 , 사용자들의 평은 혁신없는 재탕폰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 가격을 올리지 않고 동결을 했다.
가격 동결한 바로 지금이 아이폰 프로맥스를 사야할 기회가 되는 것이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제대로 해보려고 하는 사람들은 다른 장비 돈들여서 사지말고 그냥 아이폰13 프로맥스를 구매해서 시작해 보는게 어떨까.
처음부터 비싼 장비들을 다 갖추고 해도 되겠지만 부담이 크기 때문에 ..
물론 아이폰 프로맥스의 가격도 부담이 없는건 아니지만 , 카메라, 동영상 까지 다 괜찮은 성능이고 , 폰 자체에서 사진편집 영상편집을 할수 있으면서 , 128기가 이상의 고용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13 프로맥스 하나만 들고 다니면 어디서든 글을 쓰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애플에는 좋은 영상편집앱이 많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 좋다고 할수 있다.
(나는 캡컷(cap cut) 라는 앱을 사용하는데 복잡하지 않고 좋은 기능도 많다. 그리고 무료이다.)

이렇게 블로거나 유튜버는 폰으로 시작을 해서 , 나중에 잘되면 장비를 하나씩 늘려가는 식으로 하면 될것같다.

아이폰14의 루머가 벌써부터 화제인데. 아이폰14 프로맥스는 분명 프리미엄으로 급을 나눌 확율이 높다. 그만큼 가격도 더욱 높아진다.
아이폰 13은 프로와 프로맥스는 화면의 크기의 차이만 있을 뿐 성능의 차이는 없다.
(물론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서 매년 폰을 바꾸는 분들에겐 해당사항이 되지 않는다. )

 


#아이폰13 프로 맥스 인기 색상 - 시에라 블루 , 그래파이트
색상은 시에라 블루와 그래파이트가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13프로와 프로맥스에만 있는 시에라 블루가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아이폰13프로 유저들은 거의다 시에라 블루를 들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것 .

하지만 그래파이트 또한 인기가 많을것으로 보이는데, 촬영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분이라면 그래파이트도 괜찮다. 폰을 들고 촬영을 하거나 짐벌에 장착해서 촬영을 하면서 걸어다니면 시에라 블루는 밝은 색상이라 눈에 띄기가 쉽다. " 나 촬영하고 있어요 ~ 나 블로거에요 나 유튜버에요~" 하고 광고를 하고 다니는 셈이된다. 촬영하는 동안 주변 사람들은 자신이 찍히고 있을지 모른다는 것을 그리 달갑게 여기지 않는 사람도 있다.
인물 촬영할 때도 카메라가 너무 눈에 띄고 압도적이면 , 찍히는 사람은 카메라에 대한 부담을 느끼게 되어 자연스러운 장면이 연출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주로 인물촬영이나 야외 촬영용으로 사용할거라면 눈에 띄지않는 그래파이트를 고르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 있다.( 뭐 어차피 케이스 씌우겠지만.. 단, 짐벌이나 삼각대에는 케이스를 씌우면 장착이 안되는 기종이 있다.)

만약 1년만 사용하고 아이폰14로 갈아탈 생각이라면 시에라 블루가 좋을것 같다.
중고로 팔기에는 시에라블루가 인기가 많을 것이기 때문이다.
출시할때 가장 인기가 많은 색상이 중고로 팔때도 가장 높은 가격으로 잘 팔린다.


그 외에 여성분들은 골드 색상도 좋은 선택일듯 하다. 그냥 누런색이 아니고 화사한 빛이 은은하게 나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고 더욱 스타일을 살려줄 것이다.

무난한건 그레이 색상이다.
그레이는 어떤 환경이든 잘 어우러지는 색상이다.

론은 , 아이폰 프로맥스를 한번 써볼 생각이라면 이번 아이폰 13 프로맥스가 딱 구매하기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