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애드센스 고수익 블로그의 광고배치 특징

유령고양이 2022. 1. 30.

애드센스로 엄청난 고수익을 내고 있는 해외 블로그와 국내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여러 고수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고 , 그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블로그는 커트니 로젠(Courtnet rosen)의 '이하우'(ehow.com)라는 블로그 입니다. 일 방문자가 360만명에 이르고 , 월 수익이 무려 8억원 이라고 합니다. 굉장하죠.

블로그 초고수들의 글쓰는 방식과 광고 배치 방식을 벤치마킹 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고수익 블로그의 광고배치 특징

⭐️고수의 블로그는 광고가 먼저 나오지 않는다

'이하우' 블로그는 서두에 글이 어느정도 나오고 나서 그 다음에 애드센스 광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광고 다음에 사진을 넣었습니다.

즉 , [사진 - 글 -광고 - 사진 - 글 - 광고] 이런 식으로 본문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하우'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외국 블로그들이 이런 방식으로 본문이 구성되어있습니다.
광고가 먼저 나오지 않습니다.
제목 밑에 큰 광고가 바로 나오는 일반적인 한국 티스토리 블로그들과는 다른점 입니다.

⭐️상단에는 작은광고, 하단에는 큰 광고

이번에는 블로그는 아니고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 제가 사진 보는걸 좋아해서 'slr클럽' 사진 커뮤니티 사이트를 자주 봅니다. 트래픽이 엄청난 사이트 이니 만큼 수익도 어마어마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사진이나 카메라 만을 다루는 곳이니, 블로그로 보면 전문 블로그라고 볼수 있겠네요.

그런데 이 사이트에 애드센스가 게제되어 있더군요.

예전엔 몰랐는데 , 저도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게제하다보니 slr클럽의 애드센스 배치 방식을 유심히 보게 되었는데요.

상단에는 광고가 없거나 , 320x100 사이즈의 광고가 게제되어 있고 ,제일 하단에는 300x250 사이즈의 광고가 있습니다.

외국 고수익 블로그와 slr클럽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상단에 광고가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 나오더라도 작은 광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중단 ,하단으로 갈수록 점점 큰 광고가 붙습니다.
방문자들에게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한으로 줄이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앵커광고는 없거나 하단에 배치, 전면광고는 없다

'이하우'블로그도 그렇고 다른 고수들의 블로그도 전면광고가 뜨지 않았습니다.
제가 자주 들어가서 글을 읽는 편인데 아직까지 한번도 전면광고가 뜬적이 없습니다.
앵커광고는 없는 곳이 많았고요. 있어도 다 하단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거부감이 드는 요소는 다 빼버린것 같습니다.


⭐️본문에 세로로 긴 광고가 없다.

언젠부터인가 티스토리에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붙이면 세로로 긴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보통은, 이렇게 긴 광고는 PC에서 사이드바에나 붙이는 광고였는데요. 이게 모바일에서 본문 중간에 길게 나오니까 완전 거부감이 들거든요. 본문에서 광고가 너무 많은 면적을 차지해서 거부감이 크게 듭니다.

자동광고가 본문안에서 긴 세로형으로 나올때가 많은데 , 이게 티스토리에서만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외국 고수들의 블로그를 보면 모바일에서 세로형 광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가로폭을 다 채우는 광고와 300x250 이나 336x280 사이즈가 나옵니다.

⭐️결론

1.본문 처음에는 광고를 넣지 않는다 .
2. 상단에는 작은광고를 넣고, 중단과 하단으로 가면서 큰 광고를 넣는다.
3. 앵커광고는 하단에 배치하고 전면광고는 넣지 않는다.
4. 모바일에서 세로로 긴 광고를 넣지 않는다.

엄청난 고수익을 내고있는 블로그와 인기 사이트의 애드센스 배치방식은 방문자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게 배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광고배치에 아직 감을 잡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한번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