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알비온은 실버 모으는 게임

유령고양이 2023. 4. 27.

알비온은 정말 재미있는 게임일 수도 있고 , 아주 재미없어서 금방 접을 수도 있는 게임이다. 왜냐하면 이 게임은 뚜렷한 콘셉트이란 게 없는 게임이다. 하지만 알비온에서 한 가지 중요한 게 있다면 그것은 실버이다. 실버는 알비온에서 통용되는 돈이다.  사실 부자가 되는 게 목적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사냥 
이 게임은 보통의 rpg게임처럼 필드나 던전에 있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그러면 캐랙터의 레벨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 무기의 숙련도가 올라간다.  선택한 종류의 무기로 사냥을 오랫동안 하면 그만큼 숙련도가 계속 올라가는 것이다.  다른 무기를 선택하면 다시 처음부터 숙련도를 올려야 한다. 
무기는 사냥을 하다가 득템을 할 수 도 있지만 그것보다 실버를 모아서 상점에서 구매를 하는게 원하는 무기를 구하기가 더 쉽다. 즉, 중요한 건 실버이다.  즉, 사냥을 하는 이유도 실버를 모으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pk , pvp
이 게임은 특이하게도 다른 유저들을 사냥할 수 있다. 정확히 말하면 강도질을 할 수 있다.  상위 필드(레드존, 블랙존)에 들어가면 서로 공격을 할 수 있고 , 죽임을 당한 유저는 모든 아이템을 떨어뜨리게 된다.  단 실버는 떨어뜨리지 않는다. 그래서 상대방의 아이템을 다 털어먹을 수 있다. 아주 무서운 게임이다. 하지만 실버가 많다면 다시 상점에 가서 아이템을 사면 그만이다. 즉 , 실버가 많아야  레드존과 블랙존에 마음 놓고 갈 수 있다. 
서로 pk를 해서 아이템을 털어 먹는것도 사실 그 아이템을 팔아 실버를 얻기 위함이다. 다 실버를 벌기 위해 pk도 하는 것이다. 실버가 목적이라는 것이다. 

 

알비온 돌 캐기

 

*채집
이 게임은 특이하게도 채집을 할 수 있다.  필드에 있는 나무나 , 돌, 광물 , 식물을 채집하여 상점에 팔면 실버를 벌 수 있다. 채집도구를 이용하여 채집을 하는데 , 사냥과 마찬가지로 채집도구의 숙련도가 올란 간다.  그래서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높은 티어(레벨)의 채집물들을 채집할 수 있다.  
필드에 있는 동물들을 사냥하여 가죽을 채집할 수도 있다. 그러려면 무기로 사냥을 하고 채집도구로 가죽을 벗겨야 한다. 사냥과 채집 두가지를 하는 것이다. 
심지어 낚시도 할 수 있다. 필드에 강이나 바다에서 낚싯대를 들고 낚시를 한다. 물고기를 잡아서 상점에 팔면 실버를 벌 수 있다. 
정말 할 수 있는게 무궁무진한 게임이다.  
이 많은 것들을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실버를 벌기 위함이다. 

 
 
*제작
채집을 한 재료들로 제작을 할 수 있다. 물론 재료들을 상점에서 바로 구매를 해도 된다. 재료들을 모아 무기를 만들거나 , 물약이나 음식을 제조할 수 있다. 제조도 레벨이 있다.  제조를 많이 할수록 제조숙련도가 올라간다.  제조한 물품들을 상점에 팔아서 실버를 벌 수 있다. 
이것도 실버가 목적인 것이다. 



 *실버를 모아 하고 싶은걸 한다. 
결국 실버를 많이 모아서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게임이다.  실버로 좋은 무기와 장비를 맞춰서 필드에서 갱킹(강도질)을 해도 되고 , 실버를 많이 모아서 좋은 탈것(이동수단)을 사서 필드 여기저기를 다니며 채집을 해도 되고 , 채집이나 제작 숙련도를 높여 무기를 만들어 팔아서 부자가 돼도 된다. 

 
일단 실버가 많아야  블랙존에서 갱킹을 당하더라도 타격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실버를 모으는 목적으로 게임을 하면 될것 같다. 나는 처음에는 낚시를 주로 하다가 , 요즘은 돌을 캐러 다닌다. ㅋㅋ
그리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면서 논다. 


실버가 많이 모여서 갱킹을 당해도 아무렇지 않을 정도가 되면 좋은 무기를 마추고 블랙존으로 가볼 생각이다. 블랙존에서 상대를 죽일 생각은 없고 , 그곳에서 낚시를 해보고 싶다.  레드존과 블랙존은 pk가 가능하여 무서운 곳인 만큼 채집보상도 큰 곳이다. 그래서 많은 채집자들이 위험을 감수하고 레드존 블랙존을 간다. 낚시하다가  갱커에게 공격을 받으면 그때는 같이 싸워보려고 한다. 실버가 많으면 죽어도 상관없을 것이다. 그래서 알비온은 실버 모으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열심히 실버를 모아 부자가 되어야 갱킹을 당했을때 게임을 접지 않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