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티스토리에 카카오톡 유입이 늘어났다

유령고양이 2021. 12. 29.

최근에 새로운 블로그를 하나 만들었는데 그 블로그에서 신기하게도 카카오톡 유입수가 심상치 않다.

카카오톡 유입이 굉장히 많이 늘어났다. 그 블로그는 만든지 얼마안된 블로그라 그런지 다음 유입이 가장 많은데 카카오톡 유입이 다음 유입과 비슷할 정도로 많다.


계속 지켜보았는데 , 중간광고를 넣었을때는 카카오톡 유입이 별로 없었는데 , 중간광고를 넣지 않으니까 카카오톡 유입이 다시 늘어났다.

아마도 중간광고를 많이 넣으면 카톡 유입이 줄어드는것 같다. 그게 정책인가보다. 카카오톡 유입은 티스토리에 광고가 많으면 검색 제한이 있는것 같다. 이것은 확실하지는 않고 어디까지나 나의 뇌피셜이다.

그리고 지금 이 블로그는 카카오톡 유입이 거의 없는데 ... 이 블로그는 다음 저품질에 걸린 블로그이다. 카톡과 다음이 같은 회사라서 그런지 카톡까지 유입이 없는것일까? 그렇다면 정말 슬픈일인데 ...

카카오톡 유입이 어떻게 생긴것인지 알기위해 카톡에 들어가보았다.
카톡에 보면 문자 입력창에 # 표시가 있다. 이 #을 누르고 검색을 할수있다. 카톡에서 #을 누르고 내 블로그 글을 검색해보니 내 글이 떴다.

다음 저품질을 먹은 이 블로그는 다음에서 검색이 거의 안되고 , 카카오톡 검색을 하면 다음이 뜨는데 , 다음 저품질인 이 블로그는 카카오톡 검색에도 뜨지 않는것이다. ㅜㅜ

결론은
카카오톡 검색유입이 잘되게 할면 중간광고를 많이 넣으면 안되는것 같고 , 다음 저품질 걸리면 카카오톡 검색도 안되는것 같다. 뇌피셜이다.
카톡은 한국사람이면 다 쓰는 메신저인 만큼 카카오톡 유입을 노리면 대박이 난다는 것.

... 이 블로그는 다음에게 빅엿을 두번이나 먹은것이다. 므흐흐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