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LG유플러스 선택요금제 (데이터3.5GB)와 LTE 데이터 33 요금제 사용해봤습니다

유령고양이 2019. 7. 17.

는 통신사 LG 유플러스를 쓴다. 원래  lte 34 요금제를 썼었다.  통화160분,데이터750mb 문자메시지100개인가 ..  

예전엔 요금제 종류가 좋은게 많지않았는데 .. 최근들어 요금제가 참 맘에드는게 생겼다. 두가지인데 선택요금제(데이터 3.5gb) 와 LTE 데이터 33 요금제이다. 

원래는 lte34 요금제의 데이터 750mb도 충분했는데 요즘들어  점점 데이터를 많이 쓰게되었다.  블로그를 하게되면서 조금 더 데이터를 쓰게된것도 있지만 ,  캐나다에 사는 친구와 통화를 자주한다.  네이버라인이나 카톡 음성대화로 하는데 이게 데이터로 하는거라서 750mb는 금방 동이나더라구.

친구에게 영어 회화를 배우고있다.  영어로 대화를 하다보니 보통때보다 대화가 더길어지게되었다. 막 원어민처럼 유창하게 대화하는게 아니라서 ㅋㅋ 

그냥 한국말로 일상 대화도 하다가 영어로도 하다가 그런다. 

기존 34요금제의 750mb는 보름정도 쓰니까 거의다 쓰게되어서 요금제를 바꿨다. 

그래서 지금은 선택요금제를 쓴다. 

이번달..  오늘이 17일인데 남은 데이터 2.55GB 이다 . 오늘도 집에 오면서 캐나다 친구와 네이버라인으로  한시간 가량 통화를 했다. 거의 매일 한시간 정도씩 통화를한다.

선택요금제는 개인의 타입에 따라 통화분량, 데이터, 메세지의 갯수를 선택하는것인데 필요하지 않으면 아예 선택을 안할수도있다. 

나는 데이터가 충분한걸 원했다.  그래서 선택한게 데이터3.5gb이다.

 

음성100분, 데이터3.5gb 이고 문자 메시지는 하나도 안쓰는 달이 많아서 아예 선택하지않았다. 

나의 경우는 문자메시지는 정말 쓸일이 없는것같다.  카톡이나 네이버라인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아서 다 데이터로 쓰는거다. 문자는 선택하지 않길 잘했어. 

데이터로 네이버라인 음성대화를 그렇게 많이했는데도 아직 데이터를 반도 못썼다. ;;  3.5gb가 너무많은가 ...   그래도 모자른것 보다는 낫지.  

지인들이 카톡으로 동영상을 찍어보내거나 사진을 많이 보내는데 데이터 모자라서 확인도 못했었는데 이제는 마음껏 확인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곳에서도 맘껏 사용할수 있어서 좋다. 마음의 여유가 생긴거지. 

데이터 3.5gb 말고도  괜찮아보이는 요금제가 LTE 데이터 33 요금제다. 

데이터1.3gb, 음성 유무선 기본제공(무제한 통화임) , 메시지 기본제공(무제한임) 

LTE데이터 33요금제와 선택요금제3.5gb 데이터 중에서 고민을 많이했는데 .  나는 통화나, 문자메시지는 거의 안쓰고 , 캐나다친구와 통화를 많이해서 그냥 선택요금제(데이터3.5gb) 로 했다. 

아마도 한국에있는 사람과 통화를 많이 한다면 LTE 데이터 33 요금제로 했을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