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또 다시 마녀사냥이 시작되었다. 아이즈원을 지켜 주세요.Please protect IZ*ONE.

유령고양이 2020. 11. 21.

아이즈원이 또 마녀사냥을 당하고 있다.

이 얘기를 하기전에 선동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해야한다. 세상을 조금 깨어있는 눈으로 바라봐야 이 사태의 실체를 바라 볼 수 있다. 

나치의 선동가들은 거짓 선동으로 독일을 나치즘으로 끌고갔다. 그래서 유대인들을 증오하게 만들고 결국 수많은 유대인을 학살하는 비극을 만들었다.   인간의 시기심, 질투심, 증오심을 이용한 것이다.

그리고 아주 오랜 옛날부터 타락한 종교계에서도 이교도들을 탄압하기 위해 마녀사냥을 했다. 마녀사냥과 선동은 같은것이다.  무고한 사람을 마녀로 몰아 사람들로 하여금 증오하게 만들고 종교재판에 오르게 했다. 결국 마녀로 몰린 자는  산채로 화형을 당했다. 

한국 역사에서도 이런 선동이 있었다. 훌륭한 정치인으로서 국민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던 조봉암은 평화통일을 주장한다는 이유로 빨갱이로 몰려 사형을 당했다. 

그러면 왜 이 거짓과 유언비어로 된 선동이 무서운 것일까? 

선동은 말 몇마디로 쉽게 할 수 있지만 , 그것을 해명하기위한 반론은 수많은 증거를 대며 설득을 해야한다. 하지만 아무리 그렇게 증거를 보여주고 설명을해도 이미 선동된 사람들은 그것을 믿으려 하지않으며 , 해명을 했다고해도 이미 추락한 명예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바로 선동이 시작된 그 순간부터 당한 사람은 이미 온전하게 회복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현재는 이런 선동에 의한 마녀사냥이 연예인들에게 행해지고 있다. 주로 아이돌들이 그 타겟이 된다.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는 탑스타들의 모든것이 돈벌이가 된다. 기사와 유튜브, 각종 sns에서 이슈몰이를 하여 주목을 받으면 그것이 바로 큰 돈이 된다.  스타들을 괴롭히는 헛소문들이 많이 나도는 이유가 바로 이것 때문이다.

 

그리고 단순히 증오심에 의한 악플러들의 사악한 댓글들이 있다. 이것은 단지 잘나가는 사람들에 대한 시기심 때문이다. 나보다 잘되는것을 보기 싫은 사람들의 증오심으로 거짓 선동을 만들어 퍼뜨린다. 결국 이것은 스타들을 집요하게 괴롭히고 , 죽음으로 몰고간다. 

 
선동의 방법은 다양하다 거짓정보를 퍼뜨려 증오심을 유발하는 것과 , 서로를 이간질 하여 싸우게 만드는 것이다.

지능형 안티들은 각 가수들의 팬클럽 커뮤니티에 들어가 저쪽 가수 팬들이 우리 가수 욕하더라 ~ 이런식으로 거짓을 퍼뜨려 팬들간에 싸움을 만든다 .

그리고 팬인척 하면서 좋은 말을 하는 것 같지만 교묘하게 돌려서 비난을 하는 경우도 있다 .

치밀하게 계획을 짜고 거짓 자료를 만들어 적절한 시기에 커뮤니티에 터뜨려 버리는 방법도 있었다

이렇게 집요하게 물어뜯으려고 한다. 사이코패스 성향이 다분하다는 것이다.

인간은 자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으면 본성을 드러낸다 . 바로 익명의 온라인이 그런 곳이다.


#

내가 아이즈원을 좋아하기 전엔 세상이 이렇게 더럽고 무섭다는 걸 어떻게 알았을까 , 이렇게 무고한 한 스타를 무너뜨리려 하는 사악한 사람들이 많다는 걸 정말 몰랐다 .

그냥 노래가 좋아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가수인데, 오디션을 조작하질 않나 , 피해자를 범인취급하질 않나 .. 아무 힘 없는 일개 아이돌들을 이렇게 괴롭힐 수가 있나 .

나는 그 날로 팬이 되기로 했다. 아이즈원이 이 역경을 이겨내고 다시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다.

내가 뭐 별거아닌 한명의 위즈원이지만, 컴백을 지지하고 응원했고 ,아이즈원이 다시 돌아왔을때 정말 기뻤다. 그리고 계속 아이즈원의 노래들으며 행복할 줄 알았던 위즈원 생활 .

아이즈원의 길은 정말 파란만장 하구나 ..

탈락연습생 2명의 실명이 공개되면서
또 다시 그 때로 돌아갔다.

이 더러운 세상 악플러들 기레기들 개튜버들 질린다 진짜 .

기레기들과 개튜버들이 거짓 선동 기사와 영상을 마구 올리고 아이즈원을 마녀사냥하며 괴롭히고 있다.

악플러들이 몰려와 미친 개처럼 물어뜯고 있다. 또 누구를 사지로 몰려고 그러는지.
설리와 구하라가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한국의 온라인 마녀사냥은 정말 심각한 문제다. 


아무 논리도 없는 멍청한 이유를 들어 욕을하고 ,심지어 아이즈원을 범인 취급한다.

범인인 안pd와 김cp는 구속되었고 ,
탈락연습생 2명 , 아이즈원 12명 모두 조작에 휘말린 피해자라는걸 알면서도 ,

범인과 피해자가 명확한 상황인데도

악플러들은 탈락자2명이 피해자이고 아이즈원은 수혜자라며 비난하고 있다. 게다가 아이즈원이 뇌물을 먹였다며 유언비어를 날조하고있다.

이게 진짜 개솔인 이유는 이렇다.
팩트를 말하면 ,조작으로 탈락자2명 생겼다. 이것은 아이즈원 멤버중 2명이 바꼈다는 것이고 , 나머지 10명은 자신의 실력으로 뽑혔다는 것이다. 그러면 정당하게 뽑혀서 잘 활동하던 10명이 괜히 욕을 먹고 해체를 당하게 생긴 것이다 . 가장 큰 피해자는 이 10명이다.

숫자로만 봐도 탈락자2명보다 10명이 더 많은데 2명의 피해자가 불쌍하다면서 10명의 피해자를 욕한다?

이게 악플러들의 논리인데,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그냥 탈락자 2명을 빌미로 삼아 아이즈원 전체를 무너뜨리려는 개수작에 불과하다. 바로 선동이다. 마녀사냥이다.

거짓 기사와 영상으로 어그로를 끌어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이고, 이런 마녀사냥으러 인해 한 스타가 무너지고 나중에 나중에 혹시나 안타까운 일이 생기면 다시 몰려와 이슈몰이를 하여 돈벌이로 이용한다. 이런 식이다 . 결국 죽음으로 몰고 가면서 돈벌이로 이용하는게 기레기,개튜버의 목적이고 . 악플러들은 단지 이유없는 증오심일 뿐이다. 이들은 모두 그냥 사이코패스다.

이들의 목적은 스타의 유명세를 이용해 돈을 버는것과 , 단지 악플을 달 상대가 필요할 뿐이다. 목적을 이루고 나면 또 다른 상대를 찾아 갈 것이다.



탈락연습생 2명과 아이즈원 12명, 즉 14명이
모두 불쌍하고 억울한 피해자 이다.

위즈원들은 아이즈원의 팬이기 이전에 프로듀스48 참가자들의 팬이었다.

탈락연습생과 아이즈원 모두다 불쌍하고 안타까울 뿐이다.

이가은, 한초원 그리고 아이즈원12 멤버들 모두 다 잘 되었으면 좋겠다. 아이즈원은 그대로 꽃길걷고 한초원, 이가은도 위즈원들이 응원하고 있으니까 다 잘 될거라 믿는다.

결국 한초원, 이가은을 응원하고 잘되길 바라는 것도 위즈원 이라는것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다 잘되어야 한다.

이것이 한명의 위즈원으로서 나의 바램이다.
IZ*ONE PERANE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