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다음 저품질에 걸리는 원인 중 하나 ->즉시 삭제

유령고양이 2022. 1. 15.

내 블로그는 다음만 저품질 입니다. ㅣ구글, 네이버 다 유입이 좋습니다. 왜 다음에서만 저품질 일까요? 미스테리 입니다.
그동안 저품질에 대해 그냥 체념하고 지냈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어느 날 저품질을 먹고 , 저품질로 몇 년을 살았는데.. 갑자기 억울한 생각이 들었어요.그래서 어제 다음 고객센터에 저품질 풀어달라고 요청을 넣어봤는데요.
다들 그냥 형식적인 답장만 온다던데 , 뜻밖의 답장이 왔네요.

 

다음에서 보낸 저품질 해제 메일 답장



요청을 넣어도 안 풀어줄 거란 말을 많이 들었는데 , 오늘 "정상적으로 재수집 처리를 하였습니다 "라고 답장 메일이 왔습니다.
메일을 받고 나서 몇 시간 지나더니 유입 기록에 뭔가 퍼런 게 한두 개씩 보이더군요. 다음에서 유입이 되기 시작했어요.
기뻤습니다. 이게 몇 년 만이냐...

⭐️다음 저품질에 걸리는 원인

메일을 보니 다음 측에서는 이러한 경우에 블로그 규제를 한다고 합니다.

*성인이나 상업적인 블로그나 즉시 삭제 혹은 스팸/ 어뷰징(비정상 적인 행위)은 알고리즘에 의해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네요.

성인물은 뭐 다 아실테고 , 상업적인 블로그는 아마도 원고를 받아 홍보해주는 알바같은 포스팅 같습니다.

스팸 어뷰징은 어그로성 제목으로 방문자를 속이는 짓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 어그로는 이탈율이 높아질 테니까요 .

그리고 같은 글 수정을 한번에 수십번씩 반복하면 어뷰징으로 보기도 하는것 같구요 . 그래서 수정은 한번 두번 정도로 끝내야지 계속 반복하면 안됩니다. 신중하게 검토해서 공개 발행하는게 중요합니다 .

구글은 수정 자주해도 상관 없는거 같은데 네이버나 다음은 수정 자주하면 저품질로 간다는 소문이 어느정도 맞는것 같습니다 .


다음은 아직도 알고리즘 기술이 떨어지는지 , '즉시 삭제' 도 저품질에 걸릴 수 있다니.. 이건 좀 너무 한 거 아닌가요..
글을 썼다가 지울 수도 있지.. 참 이건 좀 그렇네요.

그리고 자세한 처리기준 및 규제 방법은 공개할 수 없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알고리즘 기술이 좀 떨어지는 거 같습니다.

결론은
다음 저품질에 걸리지 않으려면 한 가지 확실한 건 글을 썼다가 '즉시 삭제'는 하지 마세요.
글을 쓸 때 임시저장을 해놓고 검토 수정을 미리 꼼꼼하게 한 후 공개발행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다 해보고 , 이 블로그는 구글 노출이 제일 잘되는 걸 경험을 해보니 확실이 느낌이 오네요.
알고리즘 기술이 구글이 좋고 , 그다음은 네이버 , 다음이 가장 떨어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네이버도 옛날엔 완전 엉망이었는데 다음보다는 나은 거 같습니다.

지금은 티스토리에 몸담고 있으니 , 다음이 앞으로 알고리즘도 더 발전하면 좋겠네요. 구글처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