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ASMR 녹음기 추천 2가지

유령고양이 2022. 4. 24.

오늘 어떤 분이 녹음기를 추천해달라고 하셨다. 주로 비 오는 소리와 장작 타는 소리를 녹음할 용도라고 한다.
자연의 소리를 찍으시거나 캠핑을 다니시거나 하실건가 보다. 왜 자연의 소리를 녹음하냐고 물어보는 사람들도 있는데 , 그거야 뭐.. 좋으니까 하는 거죠. ~ 타인의 취미를 이해하려고 하면 안 된다. 그냥 저 사람은 저게 좋은가 보다 하고 넘어가야 한다. 빗소리와 장작 타는 소리는 특히 마음이 편해진다. 그리고 자기 전에 들으면 꿀잠을 잘 수 있다.

녹음기를 몇 가지 사용해본 결과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타스캠 DR40x는 추천드리기가 힘들다. 왜냐하면 크기도 크고 건전지도 많이 들어가서 무겁다. 가지고 다니면서 녹음을 하기에는 휴대성이 좀 떨어진다.

## ASMR 녹음기 두가지 추천

1. 줌H1n (ZOOM H1n)

이 녹음기는 가성비가 좋다. 그리고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뛰어나다.
저렴하다고 해서 녹음 소리가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다. 소리도 훌륭하다. 그리고 사용방법도 다이얼을 돌려 인풋레벨을 조절하는 직관적이다. 건전지를 넣는 방식인데 건전지 보다는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조배터리 5000mah 정도면 크기도 작고 하루종일 녹음해도 된다.

2. 소니 PCM A10 (SONY PCM A10)

배터리가 내장 되어 있어서 충전해서 쓰면 된다. 그리고 usb 포트가 기기 자체적으로 있어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바로바로 데이터를 이동시킬 수 있다. 데이터 이동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해서 컴퓨터에 꽂아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이 된다.
크기도 작아서 휴대성이 좋다.
하지만 가격은 좀 비싼편이다. 소니 기기들은 편리한 대신 가격이 좀 비싸다.

가성비를 따진다면 줌H1n 을 사면되고 , 편리한 게 좋으면 소니 PCM A10을 구매하면 될 것 같다.

더 비싸고 좋은 녹음기가 많지만 , 소리는 다 거기서 거기다. 진짜 음향 전문가가 아니고 그냥 유튜브 할 정도의 녹음기라면 줌 h1n 정도가 좋다.

 

브이로그용 마이크 추천 <세븐 라임스 민보 미니(7ryms mibo mini)>

작고 휴대성이 좋은 마이크를 하나 구매했다. <세븐 라임스 민보 미니( 7ryms mibo mini)> 라는 마이크이다. 이미 다른 마이크가 하나 있는데 asmr 전용 마이크라서 성능은 좋으나 크기가 크고 , 배터리

haru0501.tistory.com

 

asmr 녹음기 타스캠 DR-40X 소리가 정말 좋네요. asmr recorder Tascam dr-40x

불면증이 있어서 잠자리에 들면 asmr을 늘 들어요. 자연의 소리 asmr을 듣는데 주로 빗소리를 듣습니다. 듣다보니 자연의 소리가 너무 좋아서 제가 직접 이런 소리를 녹음해 보고 싶어지더라구요.

haru05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