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애드센스 멀티플랙스 광고 단위 -많은 수익을 줄 것으로 예상

유령고양이 2021. 11. 29.

원래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 광고 3개와 자신의 블로그의 다른 콘텐츠를 소개해 주었다. 하지만 22년 3월 1일 부터는 모든창이 다 광고만 뜨는 형식으로 변경된다고 공지되었다. 이름은 '멀티플렉스 광고'라고 한다. 이 광고를 사용하면 많은 수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공지 - 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단위 출격

일치하는 콘텐츠는 광고가 3개일 뿐인데도 클릭율이 굉장히 높았다. 이제 전체에 다 광고가 나오면 클릭율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여러가지 광고가 동시에 게제되는 대형 광고판이 생기는 것이다. 클릭율이나 수익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조 .

주 수익원으로 사용되었던 링크광고를 대체할만한 강력한 수익 단위가 나오게 될것으로 기대된다.
구글은 어떻게든 블로거들이 노력한 만큼 수익을 주려고 하는것이 보인다.

일치하는 광고는 자격조건이 있었지만 , 멀티플렉스 광고는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게제할 수 있다고 한다.

 

멀티플렉스 광고단위가 편집기로 크기까지 변경할 수 있게 된다면 , 원하는 크기로 줄여 글 상단이나 중간에도 수동으로 넣어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지도 모른다 .
기대가 된다.


#다른 글 소개는 어떻게 해야할까 ?

그렇다면 블로그의 다른 콘텐츠 소개는 어떻게 해야할까 ? 간단하다 . 본문이 끝나는 지점에 따로 링크를 걸어서 소개하면 된다 . 이미 많은 분들이 링크를 걸어서 소개를 하고 있다 .

링크를 누르면 모바일전명광고도 뜨기때문에 수익에는 더욱 유리하다.

앵커광고 , 전면광고에 멀티플렉스 광고까지 생긴다면 블로거들위 수익 상승에 더욱 날개를 달아 줄 것같다 .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레이아웃 맞춤 설정

2022년 3월 1일 부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멀티플렉스 광고로 전면 변경 되었다.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소개하는 기능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광고가 송출된다. 다른 글을 소개하던 칸에

haru05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