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내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걸린 이유를 모르겠다

유령고양이 2021. 12. 28.

내 블로그는 언젠가부터 다음 유입이 거의 없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특별히 이슈 글을 쓰지도 않고 , 정책을 어기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그리고 한가지 주제나 목적을 가지고 쓰는 블로그도 아니고 , 이것저것 아무거나 다 쓰는 잡블로그 인데..

다음 유입이 있을때는 방문자수가 꽤 많은 블로그 였지만 지금은 그냥 이 블로그를 접어버릴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유입수가 많지 않다. 그때보다 절반정도로 방문자 수가 줄었다.
이 블로그가 주력 블로그 였으나 , 이러한 이유로 이미 주력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가 되었다. ㅋㅋ

 


이 블로그의 유입은 대부분은 구글에서 들어오고 그 다음은 네이버에서 들어온다. 다음 유입은 진짜 거의 없다. 일주일에 한번있나? ㅋ

어디서 그러던데 다음은 그냥 재수없으면 저품질 걸린다고.
아니면 누군가 자기글의 순위보다 높은글이 있으면 신고를 하거나 공격을 해서 저품질에 걸리게 한다고 한다.
설마 내 글이 순위가 높았을까? .. 그건 아닌거 같기도 하고 ..
하지만 공격을 받은 적은 있다. 갑자기 무효클릭이 갑자기 폭등해서 광고게제가 한달정도 제한된적이 있었다.
그리고 한사람의 소행으로 보이는 엄청난 방문횟수도 있었다.


누군가의 신고로 저품질이 걸렸다면 , 확인도 없이 그냥 신고만 했다고 저품질을 먹이는 것은 로직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실제로 아무 문제 없는데 누군가의 공격이나 신고로 인해 저품질을 먹은것 같다는 사람들이 있다. 정책위반도 아니고 자극적인 글을 쓰지도 않았다고 하는데 다음 저품질에 걸렸다는 분들이 많다.

원인이 뭔지도 모르겠고 , 나는 아무것도 하지도 않았는데 다음은 나를 저품질을 먹인것 같다.

네이버는 자사 우대로 네이버 블로그를 우대해주는데 , 다음은 자사 블로그도 이렇게 빅엿을 먹이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
네이버는 원래 그런곳이라 그렇다 쳐도 , 다음은 네이버 보다도 더 티스토리를 엿을 먹이는것 같다.

https://haru0501.tistory.com/895

 

다음 저품질에 걸리는 원인 중 하나 ->즉시 삭제

내 블로그는 다음만 저품질 입니다. ㅣ구글, 네이버 다 유입이 좋습니다. 왜 다음에서만 저품질 일까요? 미스테리 입니다. 그동안 저품질에 대해 그냥 체념하고 지냈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

haru0501.tistory.com

 



댓글